세계화의 중심, 달라스입니다.

우리 달라스시에 비지니스를 시작하시려는 모든분들을 환영합니다. 달라스시는 미국에서 9번째로 큰 도시로서 국제적인 경제의 중심지입니다. 특히 달라스 메트로폴리탄은 2,250개의 세계적 기업들의 본거지이며 이들 기업중에는 22개의 포춘 500 헤드쿼터와 7개의 글로벌 500 헤드쿼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지역내의425개의 외국 기업들과 다국적 기업들은 250,000개가 넘는 일자리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지난 10년간 지역의 국제무역은 3배가 넘게 성장하였고 2006년 달라스와 전 세계간의 총 수출입은 2005년에 496억불에서 582억불에 이르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은 중국에 이은 지역의 가장 큰 교역상대국입니다.

특히 달라스 지역은 일일 처리량 기준으로 세계에서 세번째로 바쁜 공항이며 일일 평균 945회 이상의 여객기 출발을 기록하는 달라스 포트워스 공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거의 일일 2,000 여 항공편을 제공하는 이 공항은 136개의 국내 및 39개의 국제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DFW 공항은 2006년 현재 560만명의 국제선 승객들을 포함해 6,000만명의 이용 승객수를 보여주고 있어서 2006년에는 여객운송세계(Air Cargo World)라는 잡지에 의해서 세계의 최고 운송공항으로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달라스는 국제적인 도시로서 손색이 없는 모든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국 통계청에 따르면 달라스 시민중 26.3%가 외국에서 태어났습니다. 또한 73개가 넘는 언어들이 달라스학군 지역에 재학중인 학생들의 가정에서 소통되고 있습니다. 인종적으로 다원적인 이곳의 환경은 여러 부분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종교적으로 약 100여개가 넘는 한국 교회, 14개의 불교 사원, 20여개의 이슬람 모스크들이 있습니다. 또한 20여개가 넘는 히스패닉계의 라디오 방송국, 6개의 중국신문들, 7개의 한국신문들, 20여개가 넘는 베트남 잡지들이 있을 정도로 여러 인종들의 커뮤니티가 발달되어 있습니다. 또한 다수의 중국, 한국, 베트남 슈퍼마켓 및 은행들이 산재해 있습니다.


국제 비지니스의 중심 달라스

2005년 10월 달라스시의 경제개발부(Office of Economic Development)는 국제 비지니스에 초점이 맞추어진 해외담당 부서인 국제사업부서(International Business Bureau)를 만들었습니다. 이 부서의 임무는 달라스시의 세수 및 고용의 증대를 위해서 국제적인 투자와 세계적인 업체와의 협력을 증진시키는데 있습니다.

국제사업부서는 해외 투자기업들과 사업가들의 편의를 최대한 제공하기 위해서 자매도시 프로그램을 초신시키고 달라스를 방문하는 국제방문단을 위한 의전부분을 지원하는 의전사무소를 갖고 있습니다.

달라스는 아시아로부터의 선적물들이 미 전역에 보다 빨리 분배되게끔 하는 운송허브가 되기 위해서 내륙항구를 발전시키는 과정에 있습니다. 따라서, 우선적인 해외교역의 노력의 초점은 아시와와 나프타 국가들에 있으며 한국은 이들 국가중 큰 비중을 갖고 있습니다. 국제 비지니스의 새로운 중심 달라스는 여러분들께 열려 있습니다.